차봇 모빌리티가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ESG 경영의 사회적 가치(Social) 실현에 앞장서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컴퍼니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는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청년일경험, 청년정비사 퓨쳐 오토케어 역량강화’ ESG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난 8일 멘토링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차봇 모빌리티 강병희 부대표가 연사로 나서 ‘자동차 구매 플랫폼의 변화와 미래’을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요구되는 산업 구조의 변화와 함께 오토커머스 시장의 실질적인 흐름을 중심으로 현업에서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강 부대표는 “270조원 규모의 거대한 자동차 시장에서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지만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거래 관행과 복잡한 금융 구조 등으로 인해 변화 속도가 느렸다”며, “이제는 소비자의 편의성 요구와 효율성 추구로 인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자동차 구매가 새로운 표준이 되면서 국내외 디지털 오토커머스 플랫폼의 등장과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글로벌 성공 사례를 통해 디지털 오토커머스 플랫폼의 핵심 성공 요인을 진단하고 완결형 디지털 오토커머스를 구축한 차봇만의 차별화된 방법론을 제시하며, 미래 모빌리티 오토커머스 산업에서 자신만의 역할을 찾고 전문성을 키워 새롭게 도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참여 학생들은 “현업에서 직접 경험한 생생한 시장 동향과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모빌리티 산업의 구체적인 모습과 진로 방향성을 명확히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특강은 차봇 모빌리티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전개하고 있는 인재 양성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앞서 차봇은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업해 청년 대상 교육 및 실무형 프로젝트를 지속 전개해왔다.
지난 5월에는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경TV가 공동 주관한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참여해, 안산대학교 영상미디어학과 학생들과 ‘AI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차봇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주제로 3개 팀의 영상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을 실질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성균관대학교와 한양대학교 경영학회와 함께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운영해 학생들이 차봇의 서비스 구조를 분석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실전형 워크숍을 전개한 바 있다.
차봇 모빌리티 강병희 부대표는 “디지털 기반의 모빌리티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를 주도할 인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산업과 인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